요리

열 아홉 곡

열 아홉 곡

태호3백-은어

태호은어는 옥비녀와 비슷하고 뼈와 밸이 없어보이며, 투명하고 은색을 띄며 바다고기에 속한다. 후에 태호에서 번식하였고 태호의 귀중한 특신물로 되였다. 은어는 부드럽고 영양이 풍부하다.

태호3백-백어

모양이 길고 뼈가 약하며 은색이 나고 고기는 부드러우며 지방이 풍부하고 맛이 아주 좋다.

태호3백-흰새우

껍질이 얇고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산뜻하고 입에 넣으면 아주 담백하다.

오곡잡량 자라

자라찜, 홍샤오 자라를 먹어보았지만 오곡잡량과 함께 만든 자라를 드신적은 있는지요? 좁쌀, 율무, 밀, 가시연밥, 산약, 표고버섯 등과 함께 진귀한 잡량 “야생쌀”을 넣고 죽을 만들어, 호박을 추가하여 황색을 띄게 하고, 그 다음 신비한 소스를 넣고 자라의 뼈를 없애여 끊이며, 좀 지나면 맛있는 자라 잡량죽이 된다. 양식의 원맛이 있고 자라의 맛도 일품이며, 신비한 소스로 자연적인 향기로운 맛이 나게 한다. 그야말로 자라로 최고의 요리를 만든것이다.

모미 쏘가리

건강한 음식을 보장하기 위하여 요리를 연구할때 주방장은 쌀물로 고기를 끓였다! 입쌀, 찹쌀, 좁쌀을1:1:0.5비례로 맛있는 국을 끊이고, 소금을 조금 넣고 그외의 기타 조미료는 넣지 않고 신선한 쏘가리를 국안에 넣는다. 밥상에 놓을때 버너(卡磁炉)안에서 김이 나며, 이때 물고기를 먹으면 그야말로 별미이고 신선하다.

농가 토종닭

“농가 토종닭”은 맛이 좋고 모든 요리중에서 독특한 요리로 선정되며, 수탉은 암닭보다 맛이 못하지 않다. 암닭의 연란(软烂)과 달리 수탉은 육질이 섬세하고 씹는맛이 있으며, 찜을 함으로 신선한 맛이 고기속에 침입되고 입안에 넣으면 그맛이 참 신선하다.

백향과숙 쭈이쎼

쭈이쎼를 말하면 첫 반응은 생게로 만든었다는것이다. 단 카이왠 주방장은 또다시 새로운 맛을 성공하였다. 바로 쭈이쎼인데 이번에는 익힌것이다. 생식에 대해 손님들이 근심을 하는데 그들을 안심하고 먹을수 있도록, 또한 전통적인 “쭈이쎼”의 맛을 보유하기 위하여 백향과숙 쭈이쎼를 출품하였다! 담담한 과일향과 농후한 술맛은 모두 태호게의 맛을 화룡첨정하고 있다. 독특한 그 맛은 출품이래 줄곧 손님들한테서 환영을 받고있고 매년 게 제철에 손님들이 “반드시 선택하는 요리”로 되고있다.

머룽류위루

특색 유기 콩으로 신선한 콩즙을 갈아내고 충분히 끓인후 러우즈(内脂)를 넣고 충분히 반죽하면 떠우화(豆花)가 되며 그 순간에 풍기는 향기는 밥상에 꽃이 핀듯하다. 조미료 모듬에는 새우, 김, 고추장, 지의(地衣)와 쟈챠이(榨菜)가 있으며, 혹은 한두가지를 추가하거나 혹은 온갖 맛이 다 갖추어져, 한 숟가락을 먹으면 마치 입안에서 녹는듯한 느낌이 들고, 그 향기로움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농가삼보

요리는 보기에는 평범하다. 눈부신 모양도 없고 출중한 향기도 없지만 밥상에 오르면 인기쟁이다. 단 시식하면 즙이 맛좋고 고기향이 만연되며 거기에 밥을 먹으면 그야말로……한순간에 기분이 좋아지고 말도 삼가하면서 더 먹고싶어진다.국물이 많이 배긴 “얇은 두부”는 원래는 “돼지의 소창”으로 만든것이고 돼지의 대창보다 껍질이 바삭하고 씹는맛이 있으며 맛도 풍부하고 그야말로 인상적이다. 이로서 한입에 “얇은 두부”를 한개 먹는데 이로부터 소랑은 노인(路人)이다.

홍샤오 장어 갈비

많은 사람들은 장어를 찜하지만 호선거에서는 갈비와 배합하여 훙샤오의 방식을 선택한다. 신선한 장어, 바삭바삭한 갈비, 많은 마늘을 넣어 맛을 더해준다. 밥상에 오르면 맛은~~~향기롭기 그지없다! 사람들은 장어도 좋고 갈비도 좋고 모두 먹어버리며, 향기롭고 농후한 맛에 취하며 그야말로 기분을 좋아진다.

태호 위토우빠오

이 요리는 타이꺼의 많은 식당에서 볼수 있고 일품선은 이 요리에서 “신선+화후(火候)”를 겸비한 미식이다. 맛좋은 태호 화연머리를 질그릇에 넣고 킅불로 끓인후 작은불로40분간 천천히 끓이며 물고기의 영양과 신선함이 탕에 융합되게 하며 물고기를 흐트러지게 하지 않는다. 물고기를 30분 끓인후 두부조각을 넣으며 목이버섯은 다 끓기 오분전에 넣는다. 완성된 요리는 그야말로 별미이다.

소 발바닥

이샹식객들은 “부드러움속에 강인함이 있는” 맛——소 발바닥을 맛볼수 있다. 소 발바닥을 물에 끓인후 홍샤오로 하며 안에는 야채를 넣고 끓이는데 자기도 모르게 마치 초원에서 방목하는 느낌이 생긴다. 밥상에 놓으면 향기가 차넘치며 부드러운 찰기는 씹는맛이 있으며 씹을수록 더 맛있고 향이 난다. 이 두가지 맛은 실컷 먹을수 있다.

격랑 물고기 무우 볶음

태호호반에는 “태호3백”뿐만아니라 격랑 물고기도 있으며 백어의 맛에 버금간다! 맛이 부드럽고 매끄러우며 청신하다. 상주에는 “뺨을 때려도 놓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이 요리의 맛을 잘 체현한다. 흰 무우를 배합하여 홍샤오로 끓이고 무우가 물고기맛을 낸다. 비록 격랑 물고기가 잔뼈가 많지만 그 또한 뼈를 가려먹는 재미가 있다!

상단